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18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강상희 기자 승인 2020.12.18 14:29 의견 0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투시도


- 고덕국제신도시 핵심입지 초고층 주상복합단지…전용면적 78~93㎡, 총 660가구 공급

- 일조권, 조망권 고려한 단지 설계로 우수한 상품구성…커뮤니티와 상업시설도 눈길

-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청약 일정…28일(월) 특별공급, 29일(화) 1순위 청약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18일,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나선다.

사이버 모델하우스에는 견본주택을 온라인으로 재현해 놓은 세대별 VR영상을 마련해 수요자들이 단지 내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분양 관련 전문가들의 영상을 마련해 단지의 입지부터 세부적인 상품 구조와 유니트, 내부 자재 등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을 할 계획이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주상복합용지 Ebc-2 일원에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총 66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최근 실내 생활시간 증가로 높은 수요자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중대형 면적 위주로 구성되며, 전 타입이 4bay 이상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78㎡ 86가구, ▲84A㎡ 170가구, ▲84B㎡ 169가구, ▲93A㎡ 90가구, ▲93B㎡ 135가구, ▲93C㎡ 3가구, ▲93D㎡ 7가구다.

이 단지는 오는 2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화) 1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계약일정은 내년 1월 20일(수)부터 29일(금)까지 10일 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설계 및 시스템 선보여 주거 만족도 극대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힐스테이트’로 선보이는 만큼 실수요자의 취향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탁월한 상품 설계로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로 조성되며, 단지 간 조망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배치될 계획이다. 외관에는 커튼월룩을 적용해 고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지상 49층 높이로 조성돼 일대 랜드마크로 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93C, 93D(5Bay)를 제외한 전 타입이 4Bay, 판상형으로 조성돼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며, 최대 2.6m의 높은 천장고로 조성될 예정이라 이를 통해 높은 주거쾌적성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며, 드레스룸, 펜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각 세대에는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도울 스마트기술도 적용된다. 모든 호실에 힐스테이트 만의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입주자들은 스마트폰으로 내부 기기 제어 및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각종 생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통합 월패드로 세대 내 기기 제어가 가능하며, 일괄소등, 엘리베이터 콜, 무인택배, 주차관제 시스템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200만 화소 CCTV를 설치해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 홀 등의 보안기능도 강화할 계획이다.

단지 조경에는 에버랜드 조경을 맡은 바 있는 삼성물산 조경사업팀(구 에버랜드, 예정)이 나서 이색적인 공간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중앙광장에는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모티브로 한 ‘유니언잭 스퀘어’가 마련될 예정이며, 영국 티 가든의 고급스러운 정형미를 재현한 영국식 정원 ‘베드포드 가든’이 마련돼 인근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한 ‘맘 앤 키즈’ 특화공간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또한, 중앙광장을 조망하는 ‘트리니티 가든’과 캐러비안 워터풀의 파도와 해적선을 도입한 소규모 워터파크인 ‘캐러비안베이 물놀이터’도 계획돼 있어 예비 입주민들의 기대를 얻고 있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사우나와 주민운동시설, G/X, 스터디룸,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풍부한 생활인프라 등 입지적 강점 기대되는 고덕국제신도시 핵심 입지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고덕국제신도시 핵심입지 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에 위치한 만큼 입지적 장점도 두루 갖추고 있다.

우선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차량 6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도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서정리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철도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가까워 관내 주요지역 이동도 수월하다. 이외에도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 바로 접해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가칭)고덕초등학교·고덕중학교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약 16만 7,000㎡ 규모의 교육 특화 구역인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에는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되어 있다. 단지에 인접한 중심상업지구 내 학원가 형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가까이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함박산 중앙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또한 단지 1km 이내에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가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랜드마크급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도 동시 공급해 눈길

단지 내 조경시설과 연계한 대형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곳에는 영화 해리포터에서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 테마의 게이트 ‘킹스크로스’, 세계적인 포토스팟인 비틀즈 횡단보도를 재현한 팝뮤직 테마명소 ‘애비로드’, 거리예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브릭레인’ 등이 구현될 예정이라 이국적인 테마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는 소비층을 확보해 지역 내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상업시설은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권에 위치해 있어 상권 연계에 따른 유동인구 흡수가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상권활성화를 위해 문고·SSM·키즈시설 등 앵커테넌트 입점 계획을 추진 중이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몰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한국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