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초 임원리더십 모습

(사)엘린디“하늘바다” 청소년상담활동센터(센터장 조인진)는 안성시 공도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개교 100주년 “100년의 존중·도전·공감 리더십 캠프”를 지난 17일 10시~12시 학생회장, 부회장, 3~6학년 각 반 회장, 부회장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하였다.

리더십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학교 자치활동에서 주체적인 리더가 되어 학교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이 진행되었다.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리더십의 이해, 내 주변에서 찾아보는 리더, 우리의 생각모아보기로 1부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회의 진행법, 회의 역할 시연 등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행복한 우리 반 만들기”, “온라인 수업 괜찮아?”라는 주제로 회의를 하고 생각을 모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과정에서 나온 의견을 학교 선생님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학교에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외에도 마음열기활동, 단합활동을 통해 평소 교류가 어려운 다른 학년, 다른 반의 학생들과 교류를 증진할 수 있었다.

캠프를 주관한 조인진 센터장은 “공도초등학교 개교 10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맞이하여, 공도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서로 존중하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고, 타인에게 공감할 줄 아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게 되어 기쁘다. 학생자치활동은 학교와 우리 사회에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청소년들이 리더십을 갖고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많을 것을 배울 것이다. 앞으로는 이러한 교육을 더욱더 확대할 계획이다.”며 말했다.

한편, 모든 교육과 활동은 코로나19 감염병 대비 방역수칙과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