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인문학 핫플! 비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도서관 지혜학교」 사업 선정

정찬영 기자 승인 2022.05.11 21:02 의견 0

평택시립 비전도서관 전경

평택시립 비전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한 「길 위의 인문학」, 「도서관 지혜학교」사업에 선정됐다.

시민들의 생활 속 인문가치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는 이번 사업의 선정으로 탐방 및 체험을 겸한 프로그램 운영, 주제의 심도있는 접근을 꾀하게 됐다.

「길 위의 인문학」은 ‘기후위기, 우리가 선택하고 선택할 시간들’을 주제로 1차 기후변화, 2차 제로웨이스트, 3차 미니멀리즘으로 전개되고 5월 19일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일회용품 사용급증으로 인한 환경오염, 기후위기의 심각성이 대두되는 있는 상황에서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와 고민을 함께 해결해 나가도록 탐방과 체험을 겸한 강연기획이 돋보이고 있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서양 고전이 주는 삶의 지혜’를 윤은주(숭실대) 교수의 지도로 8월 10일부터 매주 수요일 낮10시, 12회에 걸쳐 대면과 비대면 혼용으로 운영한다. 한번쯤 들어보았지만 묵직한 주제와 내용으로 읽기 어려웠던 서양고전을 선별해 중요 부분을 발췌해 읽음으로써 비판적 사유와 이해력을 증진하고 즐겁게 읽을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윤은주 교수는 아무것도 읽지 말고 참여하라고 당부한다. 그만큼 고전에 대한 이해와 읽는 즐거움을 강연만으로 펼치겠다는 의욕이 느껴진다.

포스트코로나시대, 이젠 온라인세상에서 살짝 나와 보자. 인문학 핫플-비전도서관에서 사람을 만나고 시대 담론을 나누고 소통해보자.

저작권자 ⓒ한국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