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도서관과 함께하는 「9월 독서의 달」 행사

책 읽기 좋은 가을, 도서관으로 오세요!

정찬영 기자 승인 2022.09.02 13:39 | 최종 수정 2022.09.02 13:41 의견 0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많은 시민에게 책에 대한 즐거움을 알리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하여 공연, 도서전시, 참여코너 등 도서관별 다양한 독서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도서관별 다양한 작가 강연으로는 △중앙도서관에서 《어린이라는 세계》 김소영 작가, 2022년 부커상 최종후보 《저주토끼》 정보라 작가의 강연 △공도도서관에서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이야기》 송희구 작가와 《회색인간》 김동식 작가의 강연 △보개도서관에서 《커피 한 잔 값으로 독립출판 책만들기》 김지선 작가의 강연 △진사도서관에서 《식물과 나》 이소영 작가의 강연 △일죽도서관에서 《달님이랑 꿈이랑》 양선 작가와 《자박자박 걸어요》 김홍신 작가의 강연 △아양도서관에서 《수상한 시리즈》 박현숙 작가의 강연이 진행된다.

공연으로는 △보개도서관의 ‘마술과 샌드아트로 만나는 동화책 이야기’ △일죽도서관의 ‘마술극 <매직쿠키> & 마술키트 체험’ △아양도서관의 ‘영어인형극 <빨간모자>’가 진행된다. 강연과 공연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별 이벤트 ‘도서관은 대출한도 무제한!’도 실시된다. 9월 한 달간 대출권수의 제한 없이 책을 마음껏 빌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도서 전시, 참여코너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각 도서관의 자료실과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안성시 도서관 온&오프 책 마당』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library) 및 SNS(인스타그램, 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한국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