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민감) 계층 미세먼지 마스크 배부 (사진= 안성시 제공)


안성시 보건소는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심 뇌혈관 및 호흡기·알레르기질환자, 노인, 임산부 등 취약계층의 건강 보호를 위해 보건용 마스크(KF80) 71,000장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는 읍면동 및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 진료소에 내소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임산부, 호흡기·알레르기 질환자 및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사업 대상자와 연계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미세먼지 대처법 안내 및 보건용 마스크를 배부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시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되도록 창문을 열지 않고 차단하기, 외출 시 모자·안경·마스크 착용하기, 하루 8잔 이상 수시로 물 마시기, 손 씻기·세안·양치 꼼꼼히 하기, 중금속 배출해 주는 미역·과일·채소 섭취하기 등 5가지 미세먼지 스마트한 대처법으로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 스스로 건강 보호를 위해 적극 대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경란 안성시 보건소장은 “봄철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외출을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고, 외출 시에는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라며, 생활 속 실천 가능한 미세먼지 대처법을 안내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031-678-57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