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일리=정찬영 기자] 아시아 비즈니스 컨퍼런스(ABC 2019)가 지난 24일 아시아타임즈 글로벌금융학회와 공동 주최로  서울 중구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강남포스트 오혜성 MC진행으로 열렸다.

이날 김조용하 아시아타임즈 회장은 ABC 2019’ 포럼 환영사에서 “과감한 규제 혁파로 기업들의 투자를 일으켜야 정부의 최대 목표인 일자리가 창출되고 사람 중심의 경제, 소득주도성장이 가능해진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경제의 내외환경이 녹록지 않다”며 “민생이 더 힘겨워지고, 기업도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올해 1분기 수출이 부진하고, 2월 생산, 소비, 투자 모두 감소했다”며 “모든 것을 국내정책으로 해결할 수 없지만, 정책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가동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포럼 축사를 맡은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 "세계 각국이 혁신성장을 목표로 4차 산업혁명을 향해 뛰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사회 특성에 맞춰 혁신 생태계를 잘 구축한다면 창업 국가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오갑수 글로벌금융학회장,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 김용하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 교수, 이동근 현대경제연구원장, 김기흥 경기대 명예교수,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 최준선 기업법연구소 이사장,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전문위원 등이 자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